#제1기_캠프후기. 글로벌리더로서의 품성함양

#캠프후기입니다.


글로벌리더로서의 품성함양
크리스천 글로벌 리더십 캠프

2014. 12. 29 ~ 2015. 2. 13

‘글로벌 리더’는 ‘세계의’ ‘지구촌의’라는 뜻을 가진 글로벌(global)과 리더(leader)가 합성된 말이다.
‘글로벌 리더’란 글로벌 환경에서 리더십을 효과적으로 발휘할 수 있는 사람을 말한다. 즉, 글로벌 리더는 자기 나라를 떠나 문화적 배경이 다른 외국인들과 함께 일하면서 상대방으로 하여금, 같이 속해 있는 조직이나 팀을 위해 일할 때 강제로 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동기를 부여하여 자발적으로 공헌할 수 있도록 능력을 발휘하는 사람이다.

습관이나 버릇을 비롯한 사고나 인식은 어릴 때 형성되므로 글로벌 리더의 조건이나 자격을 갖추는 교육은 초·중등교육에서 해야 합니다.
리더교육이 머리만 똑똑한 인재만 길러내는 교육이라면 잘못됐다고 지적을 할 것입니다. 리더의 자질은 인성품성 이라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.

빌 게이츠가 많은 돈을 벌어 어려운 지구촌 이웃들에게 기부를 하듯이 어렸을 때부터 기부문화 를 가르치는 교육, 글로벌 리더가 될 학생들에게 남과의 차이( 다인종/다문화 )를 인정하고 남다른 사고력을 키워주는 교육을 해야 할 것입니다.


 

이 캠프에 참가했을때는 이 캠프의 목적이 단지 공부하고 노는 것 인줄 알았다.
하지만 캠프에 와서 생활하다보니 캠프의 목적이 글로벌리더가 되는 것이라고 생각하게 되었다.

목사님께서 하신 말씀들 가운데 이 말씀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.
‘당신은 당신이 있는 그곳에서의 리더입니다!!’ 이 말씀을 마음에 기억하며 많은 애들이 있는 곳과 동생들이 있는 곳에서는 내가 리더같이 행동하고 ‘내가 하는 행동을 동생들이 보고 배운다‘라는 생각으로 대하고 있다. 나는 항상 리더십을 가지고 행동할 것이다.

– 중1 이태균 in VIS Global Leader Camp –

 

이 캠프에서 많은 훈련을 하며 어려움을 겪고 재밌는 일도 있었다. 그런 것들을 통해 하나님의 일꾼으로 더 바르게 세워나가고 계시다.
어려움과 그 훈련을 통해 하나님의 행동하는 리더로 키우시려고 하신다. 리더는 게으르지 않고 먼저 본이 되어야 한다. 그래서 난 게으름 피우지 않고 먼저 학생들에게 본이 되어야겠다. 미래에 내가 리더가 되어서 많은 사람을 하나님의 나라로 이끌 것이다.

– 초5 임주애 in VIS Global Leader Camp –

 

저는 이 캠프를 시작할 때 ‘정말 하나님께서 이 캠프를 통해 나를 글로벌 리더로 만드실까?’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
그리고 캠프를 진행하다보니 공부든, 청소든, 노는 것이든, 나 혼자만 잘한다고 해서 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느꼈습니다. 옆에 있는 동생들과 친구들도 챙기고 정말 리더처럼 공동체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.

– 중1 이상진 in VIS Global Leader Camp –

 

예전보다 남을 더욱더 생각할 수 있게 되었다. 그래서 내가 별로 입지 않은 옷가지들을 기부하고 갈 생각이다.
한국에 도착해서도 여기서 배운 교훈을 잊지 않고 실천해야겠다. Global Leader Camp에서 정말 많은 것을 배운 것 같다.
행동하는 리더십! 글로벌리더캠프가 응원합니다.

– 중1 정건희in VIS Global Leader Camp –

 

 

(VIS글로벌리더캠프에는)또 하나의 특별한 점이 있다. 그것은 이곳에서 일을 해주는 아이따족이다. 보수를 받기는 하지만 아무런 불만 없이 언제나 웃음으로 인사하면서 일을 해준다. 나는 이런 아이따족을 돕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. 이 사람들은 매우 가난하다. 옷도 찢어져있고, 그나마 옷가지도 몇 벌 되지 않는다. 더 안타까운 것은 쌀이 없어 끼니를 못 채우는 일이 많다는 것이다. 저번에 아이따족들이 사는 산에 올라가서 예배를 드리러 간적이 있는데, 산에 나무가 별로 없다. 이유는 전부 숯으로 만들어 팔았다고 한다. 이 사람들은 가난의 대물림이다. 교육이 잘 안되어, 돈을 벌기가 힘들다. 그래서 우리는 아이따족 사람들을 돕기로 하였다. 돈을 모아서 돼지, 염소, 양을 샀다. 이 동물들이 새끼를 낳으면 이제 아이따족을 돕는데 쓰일 것이다.

– 중1 김요한 in VIS Global Leader Camp –

 

앞으로 깨달은 것에 대해 실천해야겠다. 리더가 되는 법을 알았으니 이젠 행동하는 리더십을 키울시간이다. 파이팅!

– 초5 김수연 in VIS Global Leader Camp –

 

우리가 변화된 모습이 또 있다. 원래 불쌍하고, 가난한 사람은 신경도 안 썼다. 여기 와서 아이따를 사랑하고, 섬겼다.
이제는 자신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, 공동체를 생각하고, 헌신하고, 서로를 돕고 사랑하였다. 이 캠프 와서 영적으로도 자라고, 육적으로도 자란 것 같다.
하나님께서 살아계심도 확신하게 되었다. 나는 이 캠프를 마치고 나는 진정한, 우리는 진정한, 너는 진정한 글로벌 리더가 되었다.

– 초5 우하경 in VIS Global Leader Camp –

 

여기 와서 많은 기쁨을 얻어갈 수 있어서 기뻤다. 난 정말 내가 더 좋게 변화되어서 기쁘다. 그 성격가지고 한국 돌아가 엄마, 아빠 기쁘게 해드릴거다. 그리고 다른 사람에게 리더가 된 모습을 보여서 그 사람들에게 리더의 정신을 알려줄거다.

– 초5 백종혁 in VIS Global Leader Camp –

 

여러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긴 것 같아 좋고, 한국에 7주동안 떠나서 필리핀에 왔을 때 가족이 얼마나 소중한지도 알았고 아이따를 통해 현재 내가 살고 있는 삶이 얼마나 좋은지 알게 됬다.
내 물건들도 많이 기부해보고 아이따족을 통해 내가 할 수 있는 작은 도움이 그 사람들에게 얼마나 큰 도움이 되는지도 알게 되었다. 많이 알아가고 배워가는 것 같아 값진 경험이 될 것같다.

– 중1 한별 in VIS Global Leader Camp –

 

이전에는 글로벌 리더가 되는 것을 꿈꿔보지 못하였다.
하지만 이 캠프를 통해서 글로벌 리더가 되는게 우리에게 그다지 멀리 있지 않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.

– 고1 하평화 in VIS Global Leader Camp –

 

 

하나님께서 마음속에 평안을 주시며 나의 자존심을 내려놓도록 허락하여 주셨고 지혜의 문을 열어주셨으며 많은 것들을 허락하여 주셨고 내가 여기서 30배, 60배, 100배의 결실을 얻어 갈 것은 공부와 영어보다 매일 김재승선교사님께서 설교해주시는 리더의 자격이라는 것을 깨달았고 내 캠프 생활 속에 큰 힘이 되었으며 앞으로 학교생활 속에서도 큰 힘이 될 것이라 믿는다.

– 중1 이희상 in VIS Global Leader Camp –

 

캠프를 마치면서 나는 다짐하고 싶다.
“저는 꼭 글로벌 리더가 되겠습니다.
무슨 일이든지 솔선수범하고 내 주변의 이웃을 도울 수 있는 행동하는 글로벌 리더가 되겠습니다.”

– 중1 조신경 in VIS Global Leader Camp –

 

한국에 가서도 이 캠프로 인해 내 마음에 불씨가 된 글러벌리더가 되고 싶은 마음을 가지고 비전국제학교에 입학해서 내 꿈을 더 펼칠 수 있도록 할 것이다.

– 중3 이중무 in VIS Global Leader Camp –

 

나는 이 캠프를 통해 리더가 되야될것 같고 이 캠프를 통해 리더가 돼서 애들과 함께하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다.

– 중1 김태훈 in VIS Global Leader Camp –

 

성경안에 있는 진리를 이 캠프를 통해 많이 깨달았던 것 같다. 무엇하나 나에게 해로운 건 없으며 항상 진실케 살고 올바르게 살며 리더로서의 삶을 살아서 하나님의 나라에 영광을 돌려야겠다고 이 캠프를 마무리하면서 느끼게 되었다.

– 중3 명은총 in VIS Global Leader Camp –

 

지금의 나의 리더십은 겨자씨와 같지만 점점 자라서 큰 가지를 낼거라 믿는다.

– 중2 김가은 in VIS Global Leader Camp –

 

목사님이 설교하실 때마다 항상 강조하셨다. 이 캠프이름 <글로벌리더캠프>처럼 ‘내가 있는 곳에서 리더가 되라‘라고 항상 강조하셨다. 아마 이 글로벌캠프가 내 인생에 전환점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. 나는 글로벌 리더가 될 것이다.

– 중2 이중현 in VIS Global Leader Camp –

 

글로벌 리더로 하나님이 사용하실 수 있게 훈련되어지고 싶다.
이 캠프를 참여하게 해주시고 지금까지 지켜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린다.

– 중2 정백연 in VIS Global Leader Camp –

 

나는 내가 이 세상의 기름진 밭이 되어서 이끌어 나갈 것이다. 내가 좋은 밭이 되어 나의 밭에서 또 다른 세대의 좋은 영향력을 퍼트리는 좋은 열매들을 많이 배출할 것이다. 지금은 내가 씨가 되어서 좋은 밭에 심어져 좋은 열매를 맺을 것이다. 내가 글로벌리더로 성장하려고 한 발을 내딛는 것이다.

– 초6 임주희 in VIS Global Leader Camp –